ETC

Arc 브라우저 일주일 사용후기

  • -
생산성을 높여준다는 arc 브라우저를 일주일간 사용하고 느낀 점을 자유롭게 쓴 글입니다.

 

 

Arc를 다운로드하게 된 이유

어느날 유튜브에서 우연히 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TffkMbgsE2E?si=xIrhc9H0GfT2eBsP

 

이 영상을 보고 아크에 대해서 "굉장히 이쁜... 브라우저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냥... 이쁘네... 음

 

 

사실 저는 생산성이라는 것은 쓰는 사람의 능력에 달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당연한 소리)

똑똑하게 생산할 수 있는 사람들이 요구하는 기능들을 뒷받침하는 브라우저로 보이긴 하지만

저처럼 좀 멍청한 사람들도 "쉬운방법으로 똑똑한 척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의문을 해소하기 위해!! 아크를 직접 써봤습니다~ 🎉

멍청한 사람이 사용하는 아크 사용기... 진짜 글을 읽으면서 "왜 아크를 쓰는데 저 기능밖에 안 써...?" 라는 의문이 들 것 같아 좀 부끄럽긴 합니다만, 어짜피 제 글을 읽는 분들은 매우 적을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솔직하게 적어볼게요!

 

 

 

 

 

사용해보니 이건 좋더라!

사이드바

일단 크롬만 보더라도 제가 띄워놓은 탭들이 위에 다다닥 있는 걸 보면 숨이 턱 막히지 않나요? 🤨 

저만 그런가요...

탭들이 사이드바에 있으니까 좀 더 안정감 있는 느낌이였어요... 다 꺼야한다는 강박이 덜 생긴다고 해야하나 ㅋㅋ

 

커스터마이징

가장 좋은점은 아무래도

"예쁘다."

색상, 투명도, 질감도 스페이스마다 다 정할 수 있고, 이모지와 아이콘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브라우저 꾸미기가 가능하다니...

그리고 css, js도 커스텀할 수 있답니다!

 

일종의 테마 기능인 Boost도 있어요!

사용자들이 css, js를 커스텀하고 그걸 골라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답니다

 

 

스페이스

다음으로 제가 생각하는 아크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스페이스

이 기능이 되게 괜찮더라고요.

 

저는 크롬 계정이 학교 이메일 계정, 개인 구글 계정 이렇게 두 개를 사용하는데

이 두개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용도에 따른 분리"가 필요했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계정이 다르다보니... 같은 웹 사이트에서 실수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그런 사소하지만 귀찮은 일이 좀 허다했죠...

 

하지만! 아크에서는 스페이스를 분리하여 북마크하는 것이 제 니즈를 완전 충족해서 스페이스 때문에라도 아크를 계속 사용할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위에 큰 아이콘처럼 둘 수 있는데

저는 사이드바에 추가한 탭이 적은 편이라 굳이 하진 않았답니다!

차라리 저기 둔 아이콘이 다른 스페이스에서도 보이면 좀 사용해보겠는데... 🤔 

노트

좋다곤 했지만 은근히 안 쓴 기능인 노트!

필요한 리소스를 복사해서 조금 다듬거나 할 땐 좋아요!
근데 저는 공부할 땐 옵시디언을 사용해서... 편리해보였으나 그냥 원래 쓰던거 쓰게 됐어요 ㅎㅎ

 

그래도 진짜 급하게 메모할 때? (이 때도 맥의 빠른 메모 기능을 사용하긴합니다만) 편할지도...?

사용해보니 이건 별로더라!

사이드바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느낀 사이드바!

 

사이드바가 생긴 만큼 웹페이지 너비가 줄어든게 전 제일 별로였어요...

개인적으로 조금 답답하게 느껴지고 거슬리더라고요.

아크를 사용하면서많은 웹페이지가 탭들을 위에 배치한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너비를 제일 좁게하면 나름...? 괜찮음

분할탭 하면 더 신경쓰이는 사이드바

분할탭 

 

예를 들어 4분할 탭이면 왼쪽처럼 될 줄 알았는데

단축키로 따다닥 추가하면 저렇게 길쭉이 네 개가 생긴단 말이죠 🤔

 

 

분할탭에서 설정할 수 있는 옵션도 적게 느껴졌어요.

총평

편리하지만 익숙함을 벗어나는 데에는 힘들다

 

 

 

이따금씩 디폴트 브라우저로 선택해달라는 팝업이 보여지는데요...

아직은 디폴트 브라우저는 크롬인걸로 🥹 

 

아직 저는 아크를 통해서 "생산성이 향상했다"는 경험은 하지 못했어요 😭

그래도 한번 쯤 사용해볼 만 하다?

 

저는 2주만 더... 사용해보고 제 주 사용 브라우저를 정할 것 같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