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ndroid Studio

[AndroidStudio] Unable to match the desired swap behavior 에러 해결하기

  • -

배경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하던 중 retrofit에 접속하거나, 웹 뷰에 연결할 때 로그캣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뜨고

네트워크 관련된 모든 것들이 실행조차 안되었습니다 🥲

OpenGLRenderer          com.gogit.gogit_app                  E  Unable to match the desired swap behavior.


해결하고자 구글링을 해보니 저랑은 너무 다른 상황들이었고, 글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찾은 글들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sdk문제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저는 애뮬레이터를 새로 만드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바꾼 vd 사양

아마 제가 사용하는 것들에 맞지 않게 너무 낮은 sdk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니 잘 돌아가더군요 🥲

 

저 에러 때문에 저는 며칠간 "내 잘못이겠지... 내가 코드를 이상하게 한거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삽질 했는데 ⚒️ 

대부분 티라미수 이상으로는 저 에러가 안나는 것 같더군요

 

여러분은 저처럼 바보짓 하지 않길...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